아이 미아방지 지문등록 시기 및 방법(지문 사전등록제)
안녕하세요 짱구아비입니다.
오늘은 아이 지문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아이들 밖에 나갔다가 잃어버리면 어쩌지 하는 고민들 많이 해보셨을텐데요.
얼마전에 오빠들과 놀러나왔다가 길을 잃어버린 세 살배기 어린아이가 지문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경찰 분들이 아이를 데리고 다니며 어렵사리 가족을 찾아준 뉴스를 접했습니다.
만약 이 아이가 지문이 등록되어 있었다면 가족들을 찾는데 수월했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어서 미아방지 지문등록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지문 사전등록은 18세 미만의 아동 및 지적 장애인, 치매질환자 중 보호자가 원한다면 누구나 등록이 가능합니다.
지문 등록 신청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경찰서 방문
2. '안전Dream' 앱을 통한 신청
첫 번째로 경찰서 방문입니다.
보호자가 지문 등록 대상자(18세 미만 아동, 지적 장애인, 치매질환자 등)와 함께 경찰서에 방문하셔서 지문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안전 Dream' 앱을 통한 신청입니다.
경찰서에 따로 방문할 필요 없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에서든지 등록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1.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 에서 '안전Dream'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줍니다
2. 안전Dream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셔서 '지문사전등록'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후 사전등록 대상자 정보, 사진 및 지문정보, 신체특징을 기입해주시고
보호자의 정보도 기입하신 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지문 사전등록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문 등록 여부에 따라서 실종아동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는데 엄청난 시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사전 등록시 평균 1시간 이내로 찾을 수 있지만 미등록시 평균 94시간이나 걸린다고 하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18세미만 아동과 함께 거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사전등록 하셔서 혹시 모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